오늘 느낀 나의 마음

"행복하다"





내가 하고 있는 취미는 명상인 마음수련

마음수련을 하고 있는 나는

행복하다!!!!!!!!!


짱 조아!!!!!!!















(활짝 웃고 있는

넘나 같이 있어도

오랜만에 만나도 좋은

명상을 같이 하는 언니 오빠 동생들!!!)






마음수련 메인센터에서 오랜만에 본

언니를 보고 

오 반가워서 인사를 하는데


내가 활짝 웃고 있는 게 느껴졌다


어떤 마음의 불편감이랄 것도 없이

무언가 진짜 내가 

웃고 있다는 느낌이었다:)



또 오랜만에 만난 동생이랑 오빠랑 

걸으면서 얘기하는뎈ㅋㅋㅋㅋ

말하고 있는 내가 웃고 있다

이렇게 좋아도되는건가요오오오









명상을 취미로 하고 있을 뿐인데


행복해졌다. 








웃음이 많아졌고, 진심으로 밝게 웃게 됐다.

입꼬리가 귀에 걸리겠당



사는게 좋아졌고 감사하다라는 마음이 저절로 생겼다.

불만을 갖기 보다는 긍정적이게 됐다.

그러니까 같은 상황도 긍정적으로 바뀌게 대처할 수 있는거 같다.



또 좋은 점은 마음이 따뜻한 분들과 갖는 시간도 많아졌다.

사회에 나와서 만들어지는 관계에서 상처를 받기도 하는데 신기하게도 명상을 한 분들의 마음이 따듯하다.


또 내가 사람들한테 진심으로 다가가니까 상대방도 진심으로 다가와주는거 같다.

사람이 좋아지니까 또 많은게 달라졌다.















 미래에 무얼하느냐 고민을 하던 흔한 사람에서

 내 적성을 살려 재밌게 할 수 있게 된걸 찾아

시험 인터뷰도 합격해서 의료계열 학과도 들어갈 수 있게 됐다.



 공부를 예전같으면 해야할거 같아서

잘하면 좋은거니까 인정받고싶으니까 했다면

내가 지금 배우는걸 열심히 배워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생각이 되니까

능동적으로 재밌게 할 수 있게 됐다.

해야하나보다하는 것보다 오 해야지! 생각이 드니까

삶이 밝아졌다.



긍적적이게 됐고, 이겨낼 수 있게 됐다.

와 나란 사람도 긍정적이게 되었다.







내 마음이 바뀌니까 많은게 변했다.


생각나는 걸 적어본건데

진짜 많네



취미를 명상으로 갖고 있으면서

난 참 

많이 달라졌다.















그냥 태어나졌으니까 살고 먹고 자고 일하고했는데

후 지금은 이렇게 행복하게 살 수 있는거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마음이 행복해지니까 이렇게 좋은거였구나








이렇게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걸

알게되어서

다행이다











사는게 행복해져서

너어어어어어무 좋다

!!!!!!!!!!!!!!!!!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취미 : 명상











  • 2018.05.05 16:34

    비밀댓글입니다


강아지와 함께하는 주말
포근:)





#바닐라 빈이 콕콕 박혀있던 바닐라 요거트








# 공부하기 직전에 찍은 깨끗한 노트










# 겨울엔 핫초코











#자기 전 배고플땐 오렌지

오렌지를 먹은지 얼마나 오렌지 ? 









# 이런 전구 내 방에도 해보고 싶다









# 아보카도를 담은 브런치










# 고군분투 홈메이드 라자냐










HAPPY VALENTINE'S DAY :)!

빨간색 하트, 초콜렛, 뿅뿅








휘핑크림이 부드러운 커피

한 잔










겨울 하늘을 바라보며











차가운 겨울 손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아메리카노





HEALING









학교가 마치고 주말 집으로 가는 길

#포근 #집










조용한 KTX에서 노래를 들으며 집으로 가는 길










고요한 기차 안
















HEALING

안녕하세요

저번에 제가 대캠 꿀팁 : 준비물편을 가지고 왔던 거 기억하시나요?

 그 때 약속했던 대캠 꿀팁 : 2편으로 프로그램을 진행중에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거같은! 소소한 꿀팁들을 데려왔어요!!!

이번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께요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도우미 출신이 알려드리는

이것만 알면 캠프 생활 문제없다! 대캠꿀팁;2– 프로그램 중 꿀팁

 

 

 

먼저 캠프장에 도착하고 나면 가장 먼저 무얼할까여???

그렇죠! 방에 짐을 풀어야겠죠???

(짐을 놓음과 동시에 내가 앞으로 사용할 자리가 결정되는 중요한 순간이죠오!)

 

#설명하기 앞서 생활팁이다보니 준비물 부분과 겹치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 나는 어느 자리에 있을까?

자리 같은 경우, 한번 정하게 되면 바꾸는 것이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처음 자리 선정에 신중해야해옄ㅋㅋㅋ이게 뭐라고 신중하느냐구요?

그 이유를 하나씩 설명해드릴께요!


문 쪽에 위치한 자리와 

그 옆 옆자리( 한 옆에 두 자리까지 정도?)

의 경우는 아무래도 문 앞이기 때문에 

문이 열리게 되면 빛이나 소리가 들어와요. 

그래서 잠귀가 밝은 친구들은 

조금 불편할 수도 있어요.

 

물론 저처럼 한번 눈을 감으면 

 아침에 일어나는 친구들도 있지만요. 

잠귀가 밝은 친구분들은 

안대나 귀마개를 가지고 오시면 

더 편안하게 주무실 수 있을거에요:)!


방 안의 맨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자리는

 가장 안락하고 편안한 자리이지만 소소한 단점도 있어요. 

옆이 창문이여서 생활하실 때 커튼을 자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 우리가 집에서도 생활해 보면 커튼의 필요성!! 아시죠?? )

 양 옆에 누군가가 있는 것이 불편한 친구에게 가장 추천 드리는 자리에요!

 

이쯤 하면 좋은 자리를 알려 드릴 때가 되었죠

? (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세용ㅎㅎㅎㅎ)

가장 추천 드리는 자리는 문 바로 앞에 위치하는 자리.....의 맞은 편!

그 자리는 한 쪽이 벽이여서

 양 옆에 누군가 있지도 않고 갑자기 문이 열려도

 빛이 들어오지도 않고 사각 지대라 보이지도 않아욬ㅋㅋㅋ

(제가 가장 좋아하느 자맄ㅋㅋㅋㅋ) 

그 외 자리들은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크게 상관이 없답니다!!

 

 


- 목욕바구니는 어디에:)???!!

 

캠프를 참가하면서

챙겨오면 편한 준비물 중 하나는 목욕바구니!!

다. 라는 걸 준비물 편에서 이야기드렸었었는데요

사용하기 전의 목욕바구니는 어디에 둬도 걱정거리가 되지 않지만

사용한 후의 물이 똑똑 떨어지는 목욕바구니는 골칫거리가 되어요.



마음 빼기도 했겠다! 샤워를 마치고 난 후 그 개운~한 몸과 마음으로

방으로 도착을 했는데! 순간 갈등을 하게 되어요


아니이.. 이 축축한 목욕바구니는 어디에 둬야하지?  


방 안에 짐과 같이 두기에는 애매하고, 다 닦고 들어오기엔 매번 귀찮고  

밖에 두기에는 신발장 밖에 보이지 않는데....

이렇게 어디에 두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 답은 바로 고민 속에 있어요



해결책은... 바로오 

신발장이랍니다!!!!!!! 각 방마다 앞에 신발장이 있는데 

생각보다 커서 여러분들의 신발을 모두 정리해도 공간이 남을 정도에요!!

그래서 그 남은 공간에 목욕바구니를 두면 

방안에 두는 것보다 건조도 빠르고 편리해요!!


분실의 위험도 없지 않지만 보통 캠프에

 참가하시는 대학생들이 다 같은 건물을 사용해서

분실은 많지 않아요. 아예 없는건 아니였어서 말씀드려요!




- 옷걸이를 사용하쟈


여러분들이 계시게 되시는 각 방에는 옷걸이가 비치되어 있어요!

 그렇지만 모두가 옷을 전부 걸기에는 여유롭진 않아요.

 그렇다고 해서 옷을 가방에 넣어두기엔 매번 귀찮고

 다 개켜 놓으면 필요할 때 눈에 띠질 않으니까 

( 평소에도 그렇지 않나요.. 그 옷 그 거 너 어딨니????) 


그래서 준비물을 챙길 때 옷걸이를 가져오시는 것을 추천해요! 

가방에 짐을 다 싸고 몇 개 위에 올려주세여. 


외투는 비치용을 사용하고 

그 외에 내가 입을 상의, 하의들을 걸어 두면 

필요할 때 금방 찾아 입기도 쉬어용.

 그리고 빨래를 돌리고 나서는 그 옷것이들을 이용해서 널어 두면

 일석 이조의 효과가 있답니당!!!!!!!



 

- 책 공부할 것들

가끔 캠프하러 오실 때, 읽을 책들 공부할 

것들을 가지고 오시는 친구분들이 계세요

여러분들의 그 마음은 너무 좋은데 안타깝게도 

캠프장에서는 전혀 사용할 일이 없어요ㅠㅜㅜ

마음수련 대학생캠프는 명상캠프이기 때문에 

모든 프로그램들이 스스로를 돌아보는 명상과 관련 되어 있고

머리로 배우거나 외우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이해하고 따라가는 것들이기 때문에 

캠프를 하는 동안에는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것을 멈추고

 스스로에게도 휴식이라는 선물을 주었으면 좋겠어요!

(사실 스스로를 돌아보기에도 빠듯하답니당!!!ㅎㅎㅎㅎ

 여기서 저의 꿀팁을 드리자면

 1주일 열심히 나를 돌아보고 빼기를 하고 나서

하는 공부는 더 잘된다는거!  제가 매일 느끼는 것이에요


 


- 식당 줄 두개가 있넹?

 

캠프 때 사용하시 될 식당은 자율 배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들어가는 입구가 두 곳이에요.

입구가 두 곳이여서 배식도 두 곳으로 나누어져요.

 물론 메뉴가 둘다 같지만 차이점이 없지는 않아요.

식당 입구를 정면으로 봤을 때

 왼쪽 입구가 핫플레이세옄ㅋㅋㅋㅋㅋㅋㅋ

(종종 바뀌기도 하구용ㅎㅎㅎㅎ)

 

그 이유는 왼쪽 입구쪽은 종종 

추가적인 반찬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실제로 줄이 오른쪽보다 

왼쪽이 좀 더 길게 서있어욬ㅋㅋㅋㅋㅋ

(다들 아시는 가졐ㅋㅋㅋㅋ아마도오??ㅋㅋㅋ)

 그래서 저도 왼쪽 입구를 좀 더 추천드린답니닼ㅋㅋㅋ

(메뉴가 크게 달라지지 않다는거!!!)

 

 


- 분식 한 번 먹어볼까?

밖에서도 자주 먹어서 분식을 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캠프장 안에서는 매점 다음으로 

인기있는 곳이 바로 분식집이에요

(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그런 큰 분식점 아니에용ㅎㅎㅎㅎ)


 보통 분식집에 가면 이것저것 다 먹고싶지만 

막상 다 시키면 생각보다 지출이 많이 나오잖아요???

그래서 캠프 때 돈도 절약하고 배부르게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욬ㅋㅋㅋㅋㅋ

(누가 시작했는지 몰라도 아이디어 좋은듯욬ㅋㅋㅋ)

 

먼저 매점에서 1인당 컵라면을 하나씩 사는거에요

. 음료가 마시고 싶다면 큰 페트병 음료 추천!!

그리소 분식으로 가서 함께 먹을 메뉴들을 고릅니당!

 ( 인당 컵라면이 하나씩 있어서 함께 먹을 메뉴는 적당히 고르세욯ㅎㅎㅎ)

그리고 메뉴들이 나오는 동안 컵라면을 먹습니당!

 혹은 한 메뉴가 나오면 컵라면을 함께 먹어도 좋아욯ㅎㅎ

먹는 속도만 잘 조절하면 끊기지 않고 

주문메뉴들을 먹을수 있어욬ㅋㅋㅋㅋㅋ

 캠프 중에 한번은 방 친구들과 함께 가는 걸추천드려요!!

학창 시절 생각도나곻ㅎㅎㅎ 짱맛! 치돈 짱맛!

 

 


- 현금 ( 나의 잔돈 사용하기 )

 

요즘은 거의 다들 웬만하면 카드를 사용하죠???

 ( 제가 그 표본이에욬ㅋㅋ 잔돈 노노해여)

다른 곳은 몰라도 캠프장에서는 

이 현금  (잔돈)이 유용하게 사용되어요!

먼저 다같이 빨래를 할 때 소량의 세탁비가 들어요. 

그래서 500원,1000원짜리가 매우 요긴하게 쓰이고

다같이 무언가를 사 먹을 때 더치페이를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되기도 해요~~!

캠프장에는 농협 ATM기 밖에 없어서

 다른 은행을 사용하시는 분은 

여분의 현금(잔돈)을 챙겨오시는 것이 좋아요!!!


 


- Laundry

 

빨래는 방별로 함께 세탁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 물론 따로 빨래를 하고 싶다면 개인적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지요!)

근데 세탁기가 여러분들이 집에서 사용하는 

세탁기가 아니여서 옷이 상할 우려가 있어요.(원래 아시는 것일수 있찌만!!)


그래서 옷은 뒤집어서 세탁하시는 것이 옷도 

덜 상하고 색도 덜 빠지고 좋아요.

 세탁기와 함께 건조기도 비치되어 있어서 

급한 경우는 추천드리지만 단점으로는 

옷의 소재에 따라 옷감이 상할 수 있어요. 

가장 크기 나타나는 부분은 옷이 작아 지는

(저는 옷이 길어서 일부로 건조기에 돌려서 입어봤어욬ㅋㅋㅋㅋㅋ)

 계절이나 날씨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긴 하지만 방에서 건조를 하는 것이

 방 습도 조절에도 좋고 옷 상할 걱정도 없고 

돈도 들지 않으니 일석삼조겠죠????

 

 

 

- 캬 시원한 차가운 물

핫 뜨거뜨거 따신물

 

 강의실 맞은 편에 정수가가 비치되어 있어요. 

뜨거운 물, 찬 물 둘다요!!

 정수기에 사용 설명서에 붙어있긴 한데 

막상 사용할 때 잘 보지 않게 되어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친구분들을 많이 보았어용

그래서 미리 알려드리자면

 뜨거운 물도 찬 물도 물을 바로 받지 말고

 ( 누르면 물이 나오는 그 부분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미리 물이 좀 빠지고 난 후에 물을 받게 

되면 조금 더 뜨거운 물과 찬 물을 마실 수 있어요

 ( 제가 찬 물을 워낙 좋아해서요ㅎㅎㅎㅎㅎ)

간혹 물이 왜 덜차죠?

문의하는 친구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계속 기다려도 온도가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으면 그게 최선인 거에요

 캠프에 오는 친구들이 많으니까 그렇게 되더라구요)

 

 



- 캠프의 메인인 명상할 때

어딜 앉을까여?


방뿐만 아니라 강의장 안에도 자리가 있겠죠??? 

우선 진짜 가장 추천 드리는 자리는 맨 앞자리에요!!

( 마치 학교에서 앞자리를 추천하는 거랑 똑같은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마음수련 대학생명상캠프는 이름처럼 명상캠프이기 때문에

 마음으로 따라가는 강의와 프로그램들이에요

그래서 지식적인 부분을 배울 때 앞자리를 앉는 것보다 훨씬 효과가 좋아요! 

 ( 저도 참가자일 때 해봤거든욯ㅎㅎ 참가자도 해보고 도우미도해보고!)

특히 마음의 달인, 마달의강의 떄는 꼭 꼭 앞자리를 추천해욬ㅋㅋㅋㅋㅋㅋㅋ 

 강의를 재밌게 카리스마 있게 해주시거든욬ㅋㅋㅋㅋㅋ

 

 

 

 

 



아쉽지만 생활팁은 여기까지에요

뭔가 길지만 짧은 느낌이 없지않죠?

 

아마 이 정도면 사전 준비로는 충분하실 꺼에요!!!(뿌듯뿌듯)

혹시 글에는 없지만 걱정되시는 부분은 와서 물어보시는 친절하게 최선을 다해 알려드릴게욯ㅎㅎㅎㅎ

(그러니 걱정은 이제 그마안~ 와 보지 않는 한 걱정한다고 달라지지 않으니깐요~!)

 

그럼 이쯤에서 마무리 하도록 할께요

모두 모두 캠프에서 만나면 좋겠네용~( 제가 알려드린 꿀팁들과 함께용)

그럼 우리 다음에 만나요:)!!!





http://blog.naver.com/univmaum/220837241303


깔끔하게 정리된 마음수련 대학생캠프에 관한 글이에요

선물로 드릴께요x)

 The gift for you